본문 바로가기
health&Life/정치 경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완벽정리

by 드마리스 2020. 9. 7.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완벽정리

 

최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K-POP 신드롬의 핵심은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은 폭풍적인 인기 상승으로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차트 1위를 연달아 쟁취하며 지속적인 세계인들의 팬심을 형성해나가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탄생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05년 작곡가 방시혁이 JYP에서 독립을 선언하며 창립되었으며 초창기 JYP와의 제휴관계를 맺고 아직까지도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파르게 상승하는 매출

 

2019년 약 5880억원의 매출액을 발생시켰으며 영업이익은 약 9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에 대비해보면 789억원이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규모로는 현재 한국의 대표 3사 엔터테인먼트 총 합계보다 높은걸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BTS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와 세븐틴이 소속되어있는 플래디스를 인수하였고, 걸그룹인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마저 인수하며 사업의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에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 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오늘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디피씨

1982년 창립된 회사로 고압변성기의 제조와 판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조와 투자 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 대장주의 움직임을 보이고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 12%의 지분을 보유하고 3대주주로 등극해 있습니다.

 

 

 

 

2. 넷마블

넷마블의 대표인 방준혁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 방시혁과 사촌관계로 빅히트의 지분 25.7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과 개발한 게임 등을 유통하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쿠키 잼 등등 많은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움직임이 많이 부각되고 있으며 빅히트의 2대주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3. 초록뱀

TV드라마 제작과 콘텐츠 기반사업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이며 최근 BTS를 소재로 드라마 제작 발표를 하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4. CJ ENM

CJ그룹의 미디어 전문 계열사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와 홈쇼핑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로 주요 사업으로는 방송채널 운영과 콘텐츠 제작, 홈쇼핑, 광고 등이 있습니다. CJ ENM은 빅히트와 52:48 비율으로 투자하여 빌리프랩을 설립, 운영하며 약 70억원의 규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드림어스컴퍼니

과거 MP3로 유명했던 아이리버라는 기업에서 현재는 디지털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BTS의 앨범 유통 담당을 맡고 있으며 연장 계약이 유력합니다.

 

 

 

 

6. 키이스트

아티스트, 연예인 등의 매니지먼트 사업 기반의 회사로 문화콘텐츠 제작 및 기획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본의 자회사 스트림미디어코퍼레이션이 BTS의 일본 활동 전속계권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팬클럽의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7. 손오공

애니메이션, 게임유통, 캐릭터 완구 사업 업체로 BTS의 피규어인 “BTS 패션돌을 국내에서 정식 판매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그 외

 

 

이외에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많이 있는데 그 이유를 보게되면

 

 

* 경남제약 : BTS와 콜라보레이션 한 레모나 출시

* 브이티지엠피 :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에서 BTS 굿즈 판매

* 와이제이게임즈 : 2대주주인 넷마블에서 와이제이게임즈 지분 보유

* 엘비세미콘 : 관계사 LB인베스트먼트에서 빅히트 지분 소유

* W홀딩컴퍼니 : 자회사 초록뱀에서 BTS관련 드라마 제작 예정 중

 

 

 

이렇게 많은 회사들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평가되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반대로 변수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BTS가 지금과 같은 인기가 계속 지속된다면 빅히트의 기업가치는 상승하겠지만 BTS에게는 아직 병역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병역을 “면제해줘야된다와 “안된다의 말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만약 병역문제가 해결되어도 그들의  인기가 어느시점까지 유지될것인가 하는 의문점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시장에서 장기간 흐름을 맞춰 나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장이 기대되며 K-POP과 K콘텐츠가 해외에서 더많은 인기를 얻기를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