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날씨/발리

발리 날씨 건기/우기 A to Z

by 드마리스 2020. 8. 21.

발리날씨 건기/우기 A to Z

전 세계를 누비고 싶다는 꿈을 갖고 여행하는 건강한 여행가입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지만 그 중에서 날씨는 빠지지 않고 체크해야 할 사항이죠. 특히나 푸른 바다와 해상스포츠를 즐기려고 마음을 먹고 있다면 날씨에 따라 계획했던 많은 것들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하죠. 그래서 날씨에 대한 정보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오늘은 인도네시아 발리 날씨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발리 날씨는 1년 중 어떤 시기가 가장 여해하기 좋은지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그리고 발리는 재방문율이 상당히 높은 관광지이기도 하지요. 왜 재방문율이 높을까요? 발리는 각 지역마다 특별한 모습을 갖추고 있고 수 많은 주변섬들은 짧은 여행기간에 다 돌아본다는 것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발리는 이미 3번이나 방문하였고 앞으로도 계획을 갖고 있답니다.

 

 

원하는 내용으로 이동하기

 

 

 

발리 날씨 기후

발리는 적도에서 남쪽으로 약 8도 정도 남쪽에 위치 해 있습니다. 이는 발리 날씨가 1년 내내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갖고 있다는 것을 예상 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하자면 발리 날씨는 건기와 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나 발리의 중앙에는 고도가 높은 봉우리들이 많은데 이 곳은 해안 지역보다 비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발리 날씨 - 계절과 기온

앞서 발리 날씨는 건기와 우기로 구분된다고 말쓰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건기와 우기는 어떻게 구분되고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출처 : bail.com

발리는 4월과 9월 그리고 7, 8월에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해당 기간은 건기에 해당하는데 건기는 4월부터 10월까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실 발리의 기온은 1년 내내 따뜻하지만 특히나 건기에는 맑은 하늘과 시야를 보이고 있습니다. 건기라고 하더라도 가끔씩 비가 내릴 수 있으며 우기라고 무조건 비가 오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비가 온 날과 강수량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건기를 제외 한 달에 비가 더 자주 그리고 많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기에는 파도가 좀 더 거칠고 바닷물이 뒤집혀 탁해질 수 있습니다. 우기에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건기와는 달리 굵은 빗방울이 지속적으로 내릴 수 있으나 보통은 잠깐 내리고 태양이 비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 세계 어느 지역이든 날씨는 상황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우기에 여행계획을 세웠다 하더라도 너무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발리 날씨 - 월별 기온 및 강수량

앞서 언급했듯이 상황에 따라 강수량과 기온은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월별 평균 기온과 강수량을 확인한다면 나의 여행시기의 발리 날씨를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bail.com

 

발리 날씨 - 여행하기 좋은 시기

발리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날씨나 해당 기간의 숙박료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여행지는 성수기 기간에 전체적인 숙박료가 상당히 인상되기 때문에 시기를 조정할 수 있다면 해당 시기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숙박료가 높아지는 시기는 7월과 8월 그리고 12월, 1월입니다. 이 시기의 발리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게 되어 혼잡스럽고 모든 물가들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시기가 좋을까요? 

발리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4월, 5월, 6월, 9월입니다. 이 기간은 건기기간에 속하며 습기가 적을뿐만 아니라 발리 내 숙박업소의 가격이 서수기에 비해 최대 50%까지 저렴해 집니다. 발리 내에 있는 수많은 곳들에서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여행객들이 비교적 적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발리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서핑, 스노클링 등 수많은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물이 상당히 맑고 수온이 따뜻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행객들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평소 수많은 여행객들 때문에 혼잡스러운 유명 관광지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발리 날씨 한눈에 보기

출처 : bail.com

위 차트를 보면 발리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 월별 최대 기온과 최저 기온 그리고 강수일과 강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발리는 1년 내내 비슷한 기온을 갖고 있으며 건기와 우기는 강수일과 강수량에 따라 구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발리날씨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리 날씨를 단순히 건기와 우기로만 구분하여 여행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가급적 여행객들이 몰리게 되는 성수기 기간을 피하고 강수일이 많은 시기를 피한다면 보다 즐겁고 여유로운 발리 여행을 즐길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